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중앙회소개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중앙회소개 > 소식 > 숙박뉴스

숙박뉴스

숙박뉴스 뷰페이지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무더위 안전숙소' 운영

관리자 |
등록
2022.06.27 |
조회
1078
 

서울시 구로구/동작구, 관내 숙박업소 협약 맺고 객실 지원


http://www.sukbakmagazine.com/news/photo/202206/53625_407206_4233.jpg
서울시 구로구에 소재한 코코모 호텔과 무더위 안전숙소 협약식을 개최했다
 

서울시 구로구/동작구가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폭염대비 ‘무더위 안전숙소’를 운영한다. 이용 대상은 구로구 만 65세 이상/동작구 만 60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취상위계층자이며 폭염특보 시 이용할 수 있다. 고령자는 면역력이 크게 저하된 상태로 폭염을 이기기란 쉽지 않다. 더구나 더위를 이길 냉방시설도 제대로 갖추고 있지 못해 온열질환이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서울시 구로구는 코코모 호텔(구로5동), 코업시티 호텔(오류1동) 2곳과 협약을 체결하고 총 50객실을 지원한다. 이용 시간은 오후 3시에서 다음날 오전 11시까지이고, 폭염특보 상황에 따라 최대 3일간 이용할 수 있다. 주민등록등본에 등재된 가족의 경우 1인에 한해서 객실을 같이 이용할 수 있다. 동작구는 숙박업소 2개소와 협약을 체결하고 20객실을 지원한다. 이용시간은 오후 7시에서 다음날 오전 9시까지다. 참고로 희망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 구로구의 한 관계자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있어 폭염은 극복하기 어려운 기후 현상이다. 그래서 쾌적한 쉼터를 통해 더욱 심화되는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무더위 안전숙소를 8월(예정)까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목록보기
이전글 불법 공유숙박업소 근절에 공공기관 업무협약
다음글 시장 독과점 논란 ‘야놀자’, 세무조사로 기세가 한풀 꺾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