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경기 고양시] 사이버호텔 / [인천 미추홀구] 정원호텔

관리자 |
등록
2022.05.02 |
조회
978
 

욕조가 만들어 낸 욕실 문화의 새로운 트렌드

경기도 고양시에 소재한 사이버호텔과 인천시 미추홀구의 정원호텔은 욕실 문화의 새로운 창조를 위해 25여 년 욕조 제조경력을 가진 디바스에게 의뢰했고, 디바스는 그게 걸맞은 수려한 디자인 제품을 제공했다. 그렇게 한 단계 품격이 상승된 두 호텔은 오늘날 새로운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인테리어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욕조가 새로운 욕실문화를 창조하는데 바람을 불게 한 것이다.

 
 

숙박업소에서 욕실의 역할이 과거 단순한 세정공간에서 벗어나 힐링과 휴식 그리고 인테리어 스타일링 공간으로 인식되면서 트렌디한 디자인이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 다소 은밀해 보였던 개인적 공간이 이젠 기능을 넘어서 개방적 인테리어 공간으로 탈바꿈되고 있다. 특히 단순한 욕조와 세면대, 변기 등으로 구성되었던 설비들이 사우나, 스파, 반신욕, 히노끼 등 기호에 맞는 설비들로 다양해지고 찾는 이들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제 세정만을 위한 공간이라는 목적은 사라졌다.

오늘날 숙박업소 내 욕실 공간은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디자인 욕조 및 스파 등은 거실 또는 테라스와 같은 오픈된 공간에 설치되고 있으며, 주요 마케팅 포인트로도 활용되고 있다. 또 민무늬 타일 등 일색이던 벽마감재도 유리 또는 테라조 타일, 마블 타일, 목재 등으로 다양해지면서 더욱 볼거리가 다양해졌다.

디바스는 약 25여 년의 기술력을 갖고 있는 욕조 제작의 토종기업으로 보유한 제품군만 50여 종에 이른다. 모두 핸드메이드 제품들로 근로자들의 손끝 정성이 하나하나 닿아 있다. 오닉스와 세라믹 가공 기술에 있어서는 국내 최상위급이며, 제품들은 모두 재고까지 넉넉해 3일이면 배송이 완료된다.

 
욕조 교체는 주변과 어울려야 한다
대부분 숙박업소들이 욕조 교체를 의뢰할 때엔 이미 제 기능이 상실된 상태다. 파손이나 노후, 변질 등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수리가 진행되는 기간에는 해당 객실을 운영할 수 없다. 그만큼 매출이 감소되기에 정기적인 진단이 요구되는 것이다. 그 외에 사례로는 신축, 리모델링 시 과감한 인테리어 전환을 고민할 때다. 욕조 역시 변화의 대상이 되기에 전체적인 디자인 콘셉트에 따라 가장 적합한 제품들을 제공한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위치한 사이버호텔에서 욕조 교체가 진행되었다. 교체 전 욕조 상태는 월풀 방식의 오래된 제품으로 수압 등 기능에 문제가 있었고, 색상 변질과 파손의 위험성까지 안고 있었다. 디바스는 욕실 내 구조와 분위기, 타일 스타일을 고려해 매립방식의 욕조를 추천했고, 화려한 색상 대신 심플한 세라믹 타입의 욕조를 맞춤형으로 제공했다. 그리고 객실 타입에 따라 반신욕이 가능한 욕조 등도 제안해 선택 폭을 다양하게 했다. 디바스는 설치 외에도 철거 업무도 진행한다. 시공과 철거를 병행하므로 주변 환경과의 조화, 그리고 디자인의 어울림까지 읽을 수 있다.

http://www.sukbakmagazine.com/news/photo/202205/53554_407060_5915.jpg
 

그리고 인천시 미추홀구에 위치한 정원호텔에서는 오직 인테리어 목적에 따른 디자인 욕조가 설치되었다. 해당 호텔은 무엇보다 욕실 인테리어가 주는 영향력에 대해 제대로 인지하고 있었다. 그래서 디자인 욕조가 거실 및 욕실 각각 설치되었다. 게다가 이 욕조들은 미려한 외적 디자인 외에도 누우면 자연스럽게 기대여 지는 인체공학적 특징도 갖고 있어 힐링과 휴식에 최적화된 만족도를 준다. 즉 편안하고 아늑해 안정적 느낌을 피부에 전달시켜 준다.

 
http://www.sukbakmagazine.com/news/photo/202205/53554_407061_5932.jpg
 


욕조의 변신은 무죄
숙박업을 영위하는 경영자는 욕실에 대해 심각한 고민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트렌디에 밝은 경영자라면 그 영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고민을 한다. 디바스는 욕실문화 창조에 대해 중요성을 전파하고 또 이루기 위해 소통 채널을 열고 진단 컨설팅을 펼치고 있다. 이에 박성연 디바스 실장은 “요즘 숙박업은 대형 스파, 월풀 등 설치가 활발하다. 코로나19로 인해 관광객이 국내로 몰리면서 가족 단위, 호캉스 등 소규모 이벤트가 펼치는 곳을 선호하고 있다. 우린 이러한 정보들을 현장과 직접 소통하며 욕실문화 창조에 앞장서고 있다”라며 트렌드에 대응하고 더 나은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031-227-4252

 

업소명 : 사이버호텔 / 정원호텔
주소 : 사이버호텔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708 /
정원호텔 : 인천 미추홀구 아암대로107번길 10
전화번호 : 사이버호텔 031-974-0008 / 정원호텔 0507-1375-0155
디자인 콘셉트 : 심플, 디자인, 맞춤형, 오닉스 및 세라믹, 아크릴 욕조

목록보기
이전글 [서울시 광진구] 호텔 케이월드
다음글 [인천시 부평구] 호텔 아늑 부평지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