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브 비주얼

정보광장


숙박매거진 위생교육 숙박매거진 E-book 지역협회 찾기 협력업체 쇼핑몰
숙박매거진 뉴스홈페이지 오픈

> 정보광장 >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숙박트렌드 뷰페이지

[부산시 구서동] 카카오호텔

관리자 |
등록
2019.06.03 |
조회
3224
 

  • 스칸디나비아 인테리어의 전형
▲깔끔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카카오호텔의 외관

혹한의 겨울 날씨로 유명한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인테리어를 흔히 북유럽 인테리어라고 표현한다. 파스텔톤의 연한 색감을 사용하지만 컬러는 과감한 색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부산광역시 구서동의 카카오호텔은 이 같은 북유럽 인테리어의 전형을 담아냈다. 카카오호텔을 통해 밝고 따뜻한 감성의 최신 북유럽 스타일을 살펴본다.


업소명 : 카카오호텔
주소 : 부산광역시 금정구 금정로 236 (구서동)
디자인콘셉트 : 내츄럴, 모던
기타 : 객실 내 PC, 스파/월풀, 1객실 1주차
*취재협조_야놀자

▲쾌적함이 느껴지는 넓은 주차시설

차가운 모던풍과 다른 따뜻한 감성


최근 리모델링을 단행한 카카오호텔은 부산지하철 1호선 구서역과 금정구청 사이 상권에 위치해 지리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부산대, 부산카톨릭대학도 지척에 위치해 있으며, 구서역은 도보로 5분 이내 도착할 수 있을 만큼 가깝다. 무엇보다 경부고속도로가 끝나는 지점과 맞물려 있어 부산을 찾는 비즈니스 고객, 관광객들이 이용하기에도 적합하다.


카카오호텔의 외관은 깔끔하고 쾌적하다는 단어가 가장 잘 어울린다. 1층은 벽돌로, 상층부는 밝은 그레이 색상의 타일로 마감하면서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주차 시설도 넉넉해 1객실당 1주차가 가능하다는 점도 매력적이다. 차량의 이동 경로도 복잡하지 않아 외관에서 느껴지는 쾌적한 분위기를 주차시설에서도 느낄 수 있다.


북유럽 인테리어는 로비에서부터 접할 수 있다. 조명까지 파스텔톤으로 따뜻한 감성을 끌어올린 점이 인상적이다. 벽면은 깔끔한 타일로 정돈된 느낌을 강조했지만, 바닥을 격자 형태로 다채롭게 디자인하면서 개성을 더했다.


복도로 들어설수록 이 같은 북유럽 인테리어는 더욱 강조된다. 벽면의 문양 자체를 유럽풍으로 디자인하면서 녹색의 파스텔톤과 만나 북유럽풍의 전형적인 느낌이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로비에서부터 느낄 수 있는 파스텔톤. 복도부터 객실까지 북유럽 스타일이 명확하다.
▲나무 재질의 바닥과 가구가 북유럽 감성을 더한다.

정확한 방향성으로 독특한 개성 갖춰


카카오호텔의 객실이야말로 북유럽 인테리어의 전형이다. 모던, 럭셔리, 빈티지와 같은 유행 콘셉트와 다른 카카오호텔만의 감성을 담아냈다는 점이 특별함을 더한다. 특히 모든 객실의 바닥은 나무 재질의 느낌을 강조한 자연친화적 스타일을 가미했다. 이는 북유럽풍의 전형적인 스타일을 구현한 것으로, 자연친화적인 느낌을 바닥에 구현함으로써 전체적인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일반실, 트윈 베드 룸, 특실 모두 파스텔톤으로 마감해 메인 콘셉트를 일관성 있게 구현하고 있다는 점도 특징이지만, 자칫 심심 할 수 있는 분위기를 천장의 층진 디자인과 조명으로 보완해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1~2개의 고풍스러운 엔티크 가구를 활용해 전체적인 인테리어 분위기와 함께 유럽풍의 감성을 담아내는데 성공했다는 점이 인상적이며, 그 자체만으로도 옛것을 떠올리게 하는 빈티지의 느낌마저 자아내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설은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편의 서비스도 높였다. 스타일러를 비롯해 월풀 욕조와 PC 등을 설치해 부족함이 없도록 대비한 것이다. 메인 콘셉트인 북유럽 인테리어의 방향성을 그대로 구현한 자체만으로도 독특한 개성을 갖춘 카카오호텔은 이번 리모델링을 통해 높은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보인다.

▲파스텔톤의 블랙 색상이 강한 개성을 담아내고 있다.
▲인테리어 자체가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한다.

저작권자 © 숙박매거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www.sukbakmagazine.com
목록보기
이전글 [경기도 하남시] ‘Alice, next door HOTEL’
다음글 [경남 김해시] 그라시아스호텔